728x90

안녕하세요, 차요입니다. 

오늘 제가 가르쳐드릴 슬랭은 "Bae"입니다. 하나의 음절로 "베이"라고 발음하시면 됩니다.

이 단어는 남자친구/여자친구/썸남/썸녀/나에게 소중한 사람/ 그냥 좋은 것을 모두 다 표현할 수 있는 주어 및 형용사입니다. 

네, 그러니까 그냥 좋은 사람, 좋은 상황, 좋은 사물(?)을 표현할 때 쓸 수 있는 다용도 단어입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쓰는 단어인 만큼, 다양한 노래에도 이미 많은 등장을 한 단어이기도 합니다 (퍼렐의 "Come Get it Babe," 빅뱅의 "Bae Bae"). 

'이런 슬랭 알아서 뭐 하냐'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뉴욕 타임지에서도 "Bae의 의미를 알려드리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기사도 실리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bae는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아니면 잘하는 '척'이라도) 알아야 될 필수 단어 중에 하나입니다. 


일단 예시를 보기 전에, bae는 언제 그리고 어디서 유래된 단어일까요? 

글쎄요, 정확한 답은 없습니다. 2013년도 쯤 SNS에서 나타나기 시작한 단어입니다. 근데 대충 2가지 유래가 있다고 합니다. 

1.) "Before Anyone Else"의 약자 

Before anyone else을 해석하자면, "누구보다 최우선인 사람"입니다. 그러니까 '나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Baby"/"Babe"의 줄인말

Baby나 Babe는 한국어로 "자기" 혹은 "여보"같은 단어들처럼 연인끼리 쓰는 애칭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슬랭 중에 줄인말 정말 많습니다. 예를들어서 "crazy"라는 단어도 "cray"로 줄여서 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Cool"이라는 단어도 "coo"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처음에 bae가 나타났을 때는 남자친구/여자친구/썸녀/썸남 등 소중한 '사람'을 말할 때 쓰였는데, 이제는 그냥 무언가가 마음에들면 그대로 bae를 형용사로 쓰기도 합니다. 친구들이랑 쇼핑하는데 예쁜 옷을 건졌다, 그러면 그 상황은 bae. 치킨을 뜯고 있는데 매우 맛있다, 그러면 그 치킨도 bae.


바로 예시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I'm going on a date with bae tonight. → 오늘 남친/여친/썸남/썸녀/친한 친구랑 데이트 간다.

This pizza is bae. → 이 피자는 존맛이다.

Going to the beach on a sunny day is bae. → 햇빛 좋은 날 바다로 놀러가는 거 개좋다.


보시다시피 bae라는 단어는 참 쓰기 쉬운 단어입니다. 여러분도 영어 회화 할 때 한 번씩 써보시길 바랍니다. 

끝내기전에 bae에 대한 또 하나의 재밌는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단어가 이리저리 많이 등장하기 시작할 때 쯤 알게된 충격적인 사실은 덴마크어로 bae라는 단어는 "똥"이라고... 만약에 외국인 친구가 덴마크 사람이라면 이 단어를 쓰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뿅!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