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차요입니다. 

오늘의 슬랭은 "werk"입니다. '워크'에서 '워'(e 발음)를 좀 더 강조해서 하나의 음절로 발음하시면 됩니다. (Jasmine V의 "Werk"를 유튭에서 찾아보세요. 단어를 잘 들어보고 발음을 연습해보세요!)


Werk는 영어로 "일하다"의 의미인 "work"의 변형된 형태입니다. 그치만 work의 의미와는 다른 성격을 가지게 된 슬랭입니다. 

모든 슬랭/은어/속어와 마찬가지로 이 단어의 정확한 뜻이 존재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냥 werk를 어떤 상황에서 쓰는지 알려드리면 이해하시기 더 편할 것 같습니다. 

Werk는 상대방이 하는 행동이 마음에 들고 인정해주고 칭찬해주고 싶을 때 쓰이는 단어(동사)입니다. 

대체적으로 텐션이 높을 때, 좀 업 되어있는 상황에서 쓰는 단어입니다.


그러니까 bae와 마찬가지로, 어떤 상황이든 누가 무엇을 잘하고 있으면 무조건 WERK!이라고 소리치면 됩니다. 

Werk it, bitch! → 잘하고있어 이년아!

You better werk it on the dance floor! → (춤추는 중) 스테이지를 휩쓸자! 

My dad got first place in a watermelon-eating contest today, WERK! → 우리 아빠가 오늘 수박먹기 대회에서 일등했어, 잘한다 우리아빠!

Werk your booty, pretty lady → 엉덩이를 움지겨봐요, 예쁜 아가씨.

He's werkin' on those drinks like there's no tomorrow → 그는 내일이 없는 것 처럼 술을 퍼마신다. (보너스 like there's no tomorrow → 마치 내일 따위는 없다는 듯이)


보시다시피 werk는 동사이기 때문에 그대로 단어 자체만 쓰는 것 보다는 '무언가를 werk해라"로 많이 쓰입니다. 그 무언가가 심플하게 'it'이라고 할 수 있고, 아니면 좀 더 자세히 묘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먹다 "eat"이라는 동사도 마찬가지로 그냥 그대로 Let's eat! (먹어요!)라고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자세하게 Let's eat the delicious kimchi dumplings (맛있는 김치만두 먹어요!)라고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뿅!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