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차요입니다. 


오늘의 단어는 'shook'입니다. 


얼핏 보면 '엇 이 단어는 shake의 과거형 아닌가? 이게 왜 슬랭이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shook는 shake보다 좀 더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나타난 슬랭입니다. 간단하게 '슉'이라고 발음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슈-크 두 개의 음절로 나눠서 발음하면 안 되고 하나의 음절로 강하게 '슉'이라고 발음해야 합니다.


이 단어는 '놀랐다'라는 표현을 할 수 있는 동사입니다. 


이 놀람은 아주 큰 놀람이 될 수도 있고, 또한 아주 작은 놀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기분 좋게 놀란 것일 수도 있고 기분이 안 좋을 때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이 단어는 시제(현제, 과거, 미래형)의 영향을 전혀 안 받는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일어났던 일이던,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이던 무조건적으로 이 단어는 shook로만 쓰면 됩니다. 


조금 헷갈릴 수도 있으니 바로 예시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I am SHOOK with the news that a son of a biatch coach abused our national Korean treasure Suk-hee Shim. → 국보 심석희 선수가 개같은 코치한테 폭행을 당했다고 나온 뉴스 때문에 매우 놀랐다. 


That cocky pizza store owner said WHAT to his customers? SHOOK. → 피자집 주인이 고객들한테 그렇게 말했다고...? 와... (매우 놀람)


I am shook because I didn't forget to bring anything today. → 오늘 아무것도 안 까먹어서 진짜 개신기해. 


보시다시피 shook는 다양한 상황에서 쓸 수 있는 유용한 슬랭/은어/속어입니다. 꼭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뿅!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