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차요입니다. 


오늘의 슬랭은 "Fuckboy"입니다. 보시다시피 fuckboy는 두개의 단어의 혼합입니다: fuck + boy. 이 단어는 명사 아니면 형용사로 쓰일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단어의 의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uckboy는 진지한 관계를 피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이기적으로 행동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날라리/개새끼를 합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요즘은 fuckboy가 가벼운 관계만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에서 조금 벗어나 '그냥 찌질한 사람'에 대해서 얘기할 때도 쓰이게 되었습니다.


Fuckboy는 온라인 데이팅, 특히 '소개팅 어플/앱'이 많이 쓰이게 되면서 나타나게 된 슬랭입니다. 아마 앱이나 온라인 상으로 진지한 만남보다는 육체적인 관계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생겨난 현상이라고 합니다. 


이제 몇 가지 예문/예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s just a fuckboy, don't get so into him.→ 그냥 뻑보이야, 너무 좋아하지마. (Into him/her/it: 관심 있는, 좋아하다)


I'm tired of fuckboys thinking of me as a booty call. → 밤에만 부르는 사람으로만 아는 뻑보이들 때문에 짜증 난다.  (Booty call: 관계를 가지기 위해 연락하는)


As soon as I replied to his text, this fuckboy asked me for nudes. → 카톡에 답장하자마자 뻑보이가 야한 사진 보내달라고 하더라. (nudes: 누드 사진)


This fuckboy only wanted to hook up for a night.  이 뻑보이는 원나잇만 하고 싶었나 봐.


That fuckboy only acts like he cares to get in your pants.  저 뻑보이는 그냥 너랑 하고 싶어서 관심 가져주는 거야.  (get in his/her/your/my pants: 관계를 가지다)


There are too many fuckboys on tinder. → 틴더에 뻑보이들 너무 많아. 


Make sure he's not a fuckboy before you start thinking seriously about the relationship. 관계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기 전에 뻑보이 아닌지 확실히 알아봐. 


Once a fuckboy, always a fuckboy. → 뻑보이는 평생 뻑보이. (Once a ___, always a ___: 한번 ___는, 평생 ___다.)


다음에는 fuckboy라는 단어와 조금 연관성이 있는 또 다른 은어 "Side chick"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뿅!

728x90

+ Recent posts